“그것에 대한 말씀
(8. 6. 2023.)

예레미야 14:1

 

하나님을 어떻게 만나나? 벌어진 사건에서 메시지가 발견될 때 만난다. 일본선교를 준비하는데 일본어를 잘 하는 사람 한 명이 교회에 왔다. 갑자기 선교까지 가게 되었다. 그 사람 없으면 큰일 날 뻔했다. 통역을 너무 잘했다. 그 때, 한 사람이 교회에 오는 현상 속에 있는 하나님의 뜻이 이해가 되었다. 현상 자체에는 힘이 없다. 그 사건 속에 숨겨진 하나님의 계획과 메시지를 찾을 때 기쁨이 있다.

 

하나님은 내 인생의 ‘그것’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분이다. 남유다에 가뭄이 든다. 가뭄은 현상일 뿐이다. 현상만 보면 의미가 없다. 그런데 하나님은 ‘가뭄에 대한’ 말씀을 주신다. “가뭄에 대하여 예레미야에게 임한 여호와의 말씀이라” 가뭄을 보면 무엇을 하라는 말인가? 그 가뭄에 대해서 말씀을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라는 말이다. 오늘 내 인생에 그 일이 벌어졌는가? 그것에 대해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만나야 한다.

 

인생의 모든 일을 “이런 일도 다 생기네”라고 넘기지 말라. 하나님은 ‘그것에 대해’ 말씀하시는 하나님이다. 왜 자녀가 이렇게 방황하는가? 왜 내게 이런 사고를 당하게 하셨나? 왜 이 일이 잘 안되게 하실까? 왜 그 사람이 나를 떠나게 하셨나? 순간순간 하나님께 ‘그것에 대한 말씀’을 달라고 간구해보라. 그냥 넘기고, 해결하고, 잊어버리고 끝내려 했던 인생의 여러 일들 속에 하나님의 말씀이 숨겨져 있었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예수님은 ‘그것’에 대한 말씀을 구했다. 십자가였다. “예수께서 크게 소리 지르시되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하시니 이를 번역하면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마가복음 15:34) 예수님은 죄인인 나 대신 하나님께 ‘그것에 대해’ 말씀을 듣지 못하는 심판을 대신 당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두 가지를 확신할 수 있다. (1) 아무리 내가 연약해도 예수님 안에서 간구하면 언제든 하나님은 내게 그것에 대한 말씀을 주실 것이다. (2) 아무리 기도해도 그것에 대한 말씀을 듣지 못하는 것은, 나를 사랑하지 않으셔서 그런 것이 아니라 더 큰 계획이 있기 때문이다.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그것에 대한 말씀’을 구하라. ‘하나님 이 일을 통해 무엇을 말씀하시고 싶으세요?’라고 물어보라. 하나님은 친히 응답하시고 그 뜻을 보여주실 것이다.

 

[1] 벌어진 일들 속에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 담겨 있었음을 발견했던 적이 있습니까? 나누어봅시다.

 

[2-3] 예레미야 14장 1절을 읽어봅시다. 여호와의 말씀은 ‘무엇에 대해’ 임하였습니까?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인생에 벌어지는 중요한 일들에 대해 요즘 너무 ‘그냥 넘어가고’ 있지는 않습니까?

 

[4-5] 마가복음 15장 34절을 읽어봅시다. 예수님이 우리 대신 당하신 일은 무엇입니까? 내가 오늘 확신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사랑을 신뢰하며 새롭게 내 인생에 ‘그것에 대한 말씀’을 구해야 할 삶의 영역을 나누어봅시다.

+ Recent posts